2015년 1월 22일 목요일

Jin과 Rage의 Iceland 여행기 - 20140607 (4) : 남부 해안의 검은 해변

아이슬란드의 남부(쉬뒤를란트 Suðurland / Southern region)는
검은 모래의 해변들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손꼽히는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디르홀라이(Dyrhólaey).






레이니스피야라(Reynisfjara) 해변.
검은색, 파란색, 녹색의 대비가 아름답다

디르홀라이에는 코끼리 바위라고 불리는 아치형 바위가 있는데
해안가에 있는 아치형 바위는 어디서든 코끼리라고 별칭을 잘 붙이나보다.
아마도 아치의 한쪽을 코끼리 코,
나머지 한쪽을 코끼리 몸으로 상상하는 것이
세계 어디서나 공통된 생각인 것인지도 모르겠다.
(우리나라 서산 황금산, 프랑스 노르망디 등에도 코끼리 바위가 있다)


앞에 보이는 절벽이 코끼리 바위인데 우리쪽에서는 아치가 잘 안보였다


[www.orangecarrental.is 펌] 반대편 해안에선 본 코끼리 바위

디르홀라이의 해안 전망을 보는 곳이 두 군데가 있는데
하나는 우리가 간 곳,
그리고 나머지 하나가 저 코끼리 바위가 있는 곳이다.
코끼리 바위쪽에서는 수십km 펼쳐진 검은모래 해변이 보인다는데...


[구글맵 펌] 오른쪽 빨간 원이 우리가 간 곳

핸드폰 배터리 아낀다고 (이날 좀 간당간당했다) 근처 가서는
그냥 도로 안내표지판 보고 따라 가던 중
분기점에서 양쪽 다 디르홀라이로 나와
뭐지뭐지? 하면서 그냥 직진했다가 도착한 곳이
위 그림의 오른쪽 전망대인 것이었다.
그렇대고 해도 이쪽도 이쪽대로 절경이다.

디르홀라이에서는 바다제비나 갈매기 등의 바다새들이 많이 보였지만
정작 보고 싶었던 (그리고 종종 보인다던) 퍼핀은 보이지 않아 아쉬웠다.



바람이 거세 꽤 추웠던 디르홀레이를 다시 빠져나와
다시 차로 30분을 달려 바닷가 마을 비크(Vik)로 향했다.
공식 명칭은 비크 이 뮈르달(Vík í Mýrdal)인 이 마을은
인구 300명이 채 안되는 아이슬란드의 최남단 마을이다.
디르홀라이와 마찬가지로 아이슬란드 남부의 검은해안 절경이 유명하다.


곳곳에 루핀이 엄청 많이 자라고 있었다




루핀 꽃

사실 검은 모래 해변은 디르홀라이에서 봐서 그런지
해변 자체는 그다지 관심 가지 않았고
오히려 바닷가 가는 길에 펼쳐져있던 루핀 꽃밭에 정신이 팔렸달까?
양분이 부족한 현무암질 토양에 혹독한 기후까지
어떤 식물도 쉽게 자라지 못하는 척박한 땅이다보니
어디서든 잘 자라는 루핀만이 곳곳에 흐드러지게 피어있다고 한다.
(비크뿐만이 아니라 아이슬란드 곳곳에서 루핀밭이 펼쳐져 있었다.)


설산, 초원, 검은 모래 그리고 작은 마을 비크

잠깐의 비크 산책을 끝내고 오늘의 숙소로 향했다.
오늘 숙소는 달스회프디 게스트 하우스(Dalshöfði Guesthouse).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구글 맵에서 게스트 하우스로 가는 길이 안나온다. -_-


[구글맵 펌] 길이 안나온다;;;

어떻게든 수가 있겠지...생각하며 계속 차를 몰았다.
대충 1시간 정도 가야하니
가다가 그 근처쯤에서 들어갈 길을 찾으려 한 것.
그런데 30여분 달리니 어떤 마을과 인포 센터 표지판이 보인다.
(나중에 구글 지도로 찾아보니 우리가 들렀던 곳은
키르큐바이야르클라우스튀르(Kirkjubæjarklaustur)...라는 마을이었다)
시간이 늦었지만 (저녁 6시가 넘었었다) 혹시 모르니...
그런데 인포 센터는 여지 없이 닫혀 있었다. 어떡하지?;;;
그렇게 멘붕에 빠져 있던중 아내가 근처의 음식점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잠시후에 나오더니
"차로 1번국도 따라 25분 더 가면 왼쪽으로 들어가는 표지판이 보일거래!"
오오, 그래도 이제 추정할만한 근거가 하나 더 생겼으니 안심이다.

다시 출발.
그리고 20여분이 지난 다음 (시속 80km로 운전하고 있던) 내 눈에
거짓말같이 표지판의 Dalshöfði가 보였다!
눈이 나빠졌다고 해도 아직 동체시력이 꽤 쓸만하구나. 크하하


[구글 스트리트 뷰 펌] 빨간색 원 안의 표지판에 적힌 Dalshöfði

게스트 하우스는 표지판이 알려준 샛길로 들어가서
10여분을 비포장 도로를 달려서야 만날 수 있었다.
여하간 무사히 도착했으니 다행.


철문에 있는 Dalshöfði로 다시 확인

달스회프디 게스트 하우스는 농장 겸 게스트 하우스였다.
원래도 인구밀도가 최저 수준인 아이슬란드이지만
마을도 아니고 농장 한 가운데라 근처에 보이는 집이라곤 딱 2채 뿐.
그렇다고 시야가 막혀 있는 것도 아닌지라
정말 반경 수km 안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아무 것도 없었다

짐을 푼 다음 저녁밥 지어 먹고 이제 내일을 위해 푹 쉬어야겠다.
내일은 2시간의 빙하 트래킹이 예정되어있다.
그런데....

왜 우리 방에는 천장에 창이 있는 걸까 -_-;
이 백야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